안구건조증 영양제안구건조증 영양제 과연 효과가 있을까?!


오늘은 안구건조증에 대해서 알아보고 안구건조증에 어떤 영양제를 먹는 게 효과가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안구건조증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현대에 들어서 급증하고 있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안구건조증을 직접 겪어보지 않은 분들은 잘 모르지만, 실제로 안구건조증을 겪고 계신 분들은 인공눈물이 없다면 굉장한 불편함을 토로한다고 하네요.

저 역시 안구건조증이 있어서 꾸준히 인공눈물을 사용하고 있어서 안구건조증의 불편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안구건조증을 치료하려면 어떤 영양제를 먹는 게 좋을까요?

이제부터 오늘 준비한 '안구건조증 영양제 과연 효과가 있을까?!'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할게요.


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 영양제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이 지나치게 잘 증발하는 경우, 또는 눈물 구성성분의 균형이 맞지 않는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안구 표면이 손상되어 눈이 시리고 건조하며 자극감과 이물감이 있는 등의 증상을 통칭하여 말합니다.

또한, 안구건조증은 건성안 증후군 또는 눈 마름 증후군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안구건조증 원인


안구건조증 영양제


안구건조증은 눈물 자체의 분비가 적어지거나 눈물층이 잘 유지 되지 못하는 등의 요인으로 인해서 발생을 할 수 있으며,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서도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안구건조증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구건조증 영양제


[안구건조증 원인 4가지]


안구건조증 영양제


1. 노화


안구건조증은 40대 이상의 나이에서 잘 발생하며, 노화는 안구건조증의 가장 흔한 원인이라고 합니다.

노화 현상에 의해서 눈물 분비량이 적어지고 눈물의 상태가 변하게 되어 안구건조증이 발생한다고 하니 꾸준한 관리가 필요할 거 같네요.


안구건조증 영양제


2. 과도한 눈물 증발


안구건조증의 원인으로 과도한 눈물 증발을 꼽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안검에 있는 지방 분비선에 문제가 생겨서 지방질 분비가 적어지면 수분 성분의 눈물이 쉽게 증발해 버린다고 합니다.


안구건조증 영양제


3. 환경 요인


주변 환경이 건조하거나, 연기나 먼지와 같은 자극에 눈이 노출되는 경우,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만지면서 눈의 깜박임 횟수가 줄어들면 안구건조증이 발생하기 쉽다고 합니다.


안구건조증 영양제


4. 만성 피로


안구건조증의 원인으로 만성피로를 꼽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만성 피로나 과도한 스트레스, 영양 불균형 때문에 호르몬에 변화가 발생하면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적절한 운동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규칙적인 식생활로 몸을 건강하게 하면 자연적으로 눈 건강도 지킬 수 있어요.


안구건조증 증상


안구건조증 영양제


안구건조증 증상으로는 눈이 시리며 눈에 모래알이 들어간 듯한 이물감이 있으며 눈을 콕콕 찌르는 느낌을 호소한다고 합니다.

또한,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눈을 감아야 증상이 완화되어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겨울철에 찬 바람이 불 경우에 증상이 심해지며 심한 경우 두통을 호소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안구건조증 영양제


안구건조증 영양제


안구건조증 영양제


안구건조증에는 오메가-3 지방산 보충제를 먹으면 증상 완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을 먹으면 시력을 좋게 만들어 주며, 안구표면질환지수와 눈물막 질이 향상되어 안구건조증을 예방 및 치료해 준다고 하네요.
또한, 오메가-3 같은 경우 눈 뿐만 아니라 심장마비를 예방해 주고 각종 대사 증후군에 좋다고 합니다.

안구건조증 영양제


오늘은 안구건조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안구건조증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안과를 찾아서 인공눈물을 처방받아서 꾸준히 점안을 하면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너무 오랜 시간 사용한다면 중간중간 충분한 휴식을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평소에 자극을 줄이기 위해 안경을 착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가습기를 틀어 놓는 것도 안구건조증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오늘 준비한 안구건조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D


[15초 건강상식!! 15초 안에 건강해지기~♡]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빠르게 습득!] ☜ 클릭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빠르게 습득!] ☜ 클릭


[15초 건강상식!! 카톡 친구하기~♥]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물어보기!] ☜ 클릭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물어보기!] ☜ 클릭


여러분들의 공감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