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론병 완치크론병 완치 과연 불가능한가?!


오늘은 크론병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치료를 해야 크론병 완치를 할 수 있는지 자세히 공부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크론병은 가수 윤종신 씨가 앓고 있다고 해서 유명해진 질병인데요.

아직까지 왜 크론병이 발생하는지에 대해서 정확하게 규명된 게 없다고 하네요.

자 그럼 각설하고 오늘 준비한 '크론병 완치 과연 불가능한가?!'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할게요.


크론병


크론병 완치


크론병이란 국한성 창자염이라고 불리는 질환으로, 입에서 항문까지 소화관 어디에서든 염증이 발생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장 질환이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크론병이 우리나라에서 매우 드문 질환이었지만, 2000년대 이후 급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구화된 식생활과 환경오염 등이 원인으로 꼽히는데, 아직까지 왜 크론병이 발생하는지에 대한 원인은 파악하지 못했다고 하네요.
크론병은 증상이 악화되고 재발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만성 염증성 장질환으로 주로 젊은이들에게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크론병 완치

[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무료 상담하기!◀ ]

크론병 원인


크론병 완치


크론병에 대한 발생 원인은 아직 뚜렷하게 밝혀지지 않았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유전적인 요인, 면역학적 요인, 장내 세균을 포함한 환경 요인 등 다양한 요인들의 상호작용에 의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을 하고 있습니다.


크론병 증상


크론병 완치


크론병은 자가면역질환으로 염증을 완벽히 제거하기는 불가능한 질환 중 하나인데요. 다행히도 크론병으로 쉽게 사망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크론병의 증상으로는 복통, 설사, 식욕감소, 체중 감소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소아에게 발생하면 성장장애와 사춘기 발현지연과 같은 파생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크론병으로 인한 증상은 환자에 따라서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서서히 나타나기도 하고 때로는 수술을 필요로 할 만큼 급속도로 진행되는 경우고 있다고 합니다.

크론병 완치


크론병은 20~30%는 소장을 침범하고, 40~60%는 소장과 대장을 모두 침범하며, 15~25%는 대장만을 침범한다고 합니다.

크론병 완치


우리나라에서 크론병으로 진단되기까지 환자들이 겪은 가장 흔한 증상은 복통으로 96%의 환자에게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한, 그 다음으로 체중감소가 81%, 설사가 76%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크론병은 주로 젊은 사람에게 발병되는 질병으로 급성 장염이나 맹장염 등으로 진단되어 수술 후 진단되는 경우가 많으며, 장염인 줄 알고 치료를 하다가 빈혈과 영양실조까지 가는 최악의 상태에서 크론병이 진단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크론병 완치


크론병은 장 이외의 전신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며, 이를 장관 외 증상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장외 증상이 흔히 나타나는 곳은 관절, 피부, 눈 등이라고 하네요.

[ ▶15초 건강상식 - 건강상식 무료 소식받기!!◀ ]

크론병 진단


크론병 완치


크론병은 진단이 어려운 질병 중 하나이며, 한 번의 검사로 100% 확진할 수 있는 검사는 없다고 합니다.
현재 크론병을 진단하는 방법으로는 신체검사, 혈액검사, 대변 내 세균배양검사, 대장과 위장내시경검사, 소장조영술과 대장바륨조영방사선검사, CT, 초음파검사, 캡슐 내시경, MRI 등을 실시하여 크론병을 진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크론병 치료


크론병 완치


크론병 치료는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면 몸 안에 있는 염증을 모두 제거하면 완치가 됩니다. 하지만 체내에 있는 염증을 모두 제거하는 건 어려운 일이죠.
그래서 한의학으로 치료를 하시는 분들도 있고, 양약으로 치료를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저는 양약으로 치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한의학 치료가 좀 더 효과가 있고, 부작용이 덜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양약으로 치료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론병 완치


[크론병 치료 4가지]

1. 스테로이드

스테로이드는 오래전부터 만성 염증성 장 질환의 치료에 사용되었는데, 소아에서는 장기간 사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부작용은 성장 장애이며, 이에 따라 성인보다는 사용량을 자제하고 있다고 하네요.

2. 면역억제제

크론병은 자가면역질환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한번 면역억제제를 투여하여 증상이 좋아지면 평생 투여하는 것이 추천되고 있다고 합니다.

3. 생물학적 제제

생물학적 제제란 생물체에서 추출하여 생성한 의약품으로서 면역조절제 등으로 크론병 조절에 실패한 환자들에게 투여를 한다고 합니다.

4. 식이요법

크론병을 예방하려면 식이요법이 중요한대요. 몸 안의 독소를 배출시켜 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평소에 가공식품이나 인스턴트 식사를 많이 드시는 분들은 자연식으로 식단을 바꿔야 크론병 치료에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하네요.


크론병 완치


오늘은 크론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크론병 완치는 몸 안의 면역불균형을 바로잡아서 면역을 정상화시키면 완치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양약으로 치료를 해서 효과를 보지 못하신 분들은, 몸 안의 독소 배출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한의학 치료를 받아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으로 오늘 준비한 크론병 완치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


[15초 건강상식!! 15초 안에 건강해지기~♡]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빠르게 습득!] ☜ 클릭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빠르게 습득!] ☜ 클릭


[15초 건강상식!! 카톡 친구하기~♥]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물어보기!] ☜ 클릭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물어보기!] ☜ 클릭



여러분들의 공감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