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칼로리당근 칼로리와 당근 효능 11가지!


저번 시간에는 오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엔 오이와 굉장히 친한 친구죠? ㅎㅎ

당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당근 칼로리와 몸에 좋은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봐서 건강하게 섭취하도록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당근 칼로리와 당근 효능 11가지!' 포스팅 시작합니다.


당근


당근칼로리


당근은 홍당무라고도 불리는데요. 당근의 길이는 보통 1m 내외이며, 원산지는 아프가니스탄이라고 합니다.
미나리과로 2년 초 채소라고 하네요. 비타민 A, 비타민 C가 많으며, 사람의 몸에서 비타민 A로 바뀌는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당분과 철분이 풍부한 것도 특징이라고 하네요. 
또한, 뿌리 부분은 철분과 안토시안 색소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영양적으로 굉장히 훌륭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깨끗이 씻어서 익히지 않고 생으로 먹거나, 요리에 잘게 채를 써서 다른 재료와 함께 드시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색깔도 예뻐서 요리의 장식으로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당근은 정말 여러모로 유용하게 쓰임이 많은 것 같네요.

당근 칼로리


당근은 100g당 41kcal로 오이 보다는 칼로리가 높지만, 그래도 일반적인 고열량의 음식보다는 매우 낮은 칼로리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허기가 질 때 간식으로 당근을 먹으면 포만감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당근 1개 정도가 200g 정도가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또한, 당근에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숙변 제거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당근을 오이와 같이 먹으면 더욱 좋겠죠?
당근 칼로리에 관한 이야기는 이쯤에서 마무리 하고, 이제부터는 당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당근 효능


당근칼로리


자!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인 당근 효능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당근 효능은 오이와 같은 부분이 얼마나 있을지 궁금하네요.

[당근의 효능 가지]

1. 시력 보호와 야맹증 예방

당근칼로리


당근 효능 중에는 시력보호와 야맹증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근에 함유된 카로틴이 우리 몸 안으로 들어오면 비타민 A로 변환이 되는데, 이 비타민 A가 시력 보호와 야맹증 예방에 아주 탁월하다고 합니다.

2. 피로 회복

당근칼로리


당근 효능엔 피로 회복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당근의 비타민 A는 피로 회복을 도와주어 만성피로를 물리치는 데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매일 피로하다는 말을 달고 사시는 분들은 당근을 매일 꾸준하게 적정량 드시면서 피로 회복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3. 혈압을 낮춤

당근칼로리

당근 효능에는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이 있다고 합니다. 혈압과 혈당 및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고혈압, 당뇨병 등의 성인병을 예방해 준다고 하니, 당근 효능을 만만히 봐서는 안 되겠네요. ㅎㅎ


4. 스트레스 해소

당근칼로리



당근을 먹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근에 함유된 칼륨이 흥분과 신경의 흥분과 근육 섬유의 수축을 조절해주어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불안함과 초조함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5. 설사와 야뇨증 개선

당근칼로리


당근 효능 중엔 설사를 멎게 해주고 야뇨증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당근은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하복부를 따뜻하게 해주고, 당근에 함유된 펙틴이 설사를 멎게 해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야뇨증이 있는 분들은 보통 몸이 찬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당근을 꾸준히 먹으면 증상이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6. 빈혈 예방

당근칼로리


당근 효능의 중에는 빈혈 예방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당근에 들어 있는 비타민 A와 철분이 조혈 작용을 도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빈혈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뿌리보다 잎에 효능이 더욱 많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7. 암 예방


당근칼로리


당근 효능 중 최고의 효능은 뭘까요? 바로 암을 예방해 주는 효과라고 합니다. 당근에 들어 있는 카로틴은 강한 항산화 성분으로써 항암 작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폐암, 후두암, 자궁암, 전립선암, 식도암 등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8. 습진 치료


당근칼로리


당근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습진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근의 효능에는 소염 작용이 있어서 피부 모공 속의 병균을 죽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따라서 염증이 있으신 분들은 당근을 섭취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9. 다이어트


당근칼로리


당근은 칼로리가 100g당 41ckal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낮은 칼로리뿐만 아니라 매우 풍부한 식이섬유 때문에 다이어트에 최고의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당근을 간식으로 드셔 보는 건 어떨까요? 변비 예방에도 좋고 숙변 제거에도 좋으니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이 될 거 같네요 +_+


10. 간 건강에 도움


당근칼로리


당근 효능으로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역할도 한다고 하네요. 당근에 많이 들어 있는 카로틴이 간의 세포 기능을 회복시켜 주고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당근에는 비타민이 풍부해서 손상된 세포를 재생하는 효능이 뛰어나서 간염 치료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11. 천식 예방


당근칼로리


당근을 먹는 것으로 천식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을 들어 보셨나요? 당근에 함유된 비타민 A, 비타민 C 성분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주며, 피부와 점막의 저항력을 강화시켜 줘서 천식이 있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당근 효능이 천식에도 도움을 주는지 오늘 처음 알았네요. ㅎㅎ


당근칼로리

이렇듯 당근은 참으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채소인데요. 그걸 모르고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 거 같아요.

오늘 이렇게 당근 칼로리와 당근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아셨으니, 맛있게 드시는 일만 남았네요.

여러분들에게 더 좋은 정보들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상으로 당근 칼로리와 당근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Story]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두부 효능 8가지, 두부 칼로리 대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계란 효능이 무려 8가지? 완전식품 계란 알아보기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닭가슴살 삶는법, 다이어트 제대로 하기!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산수유 부작용? 몸에 너무 좋은데 설마!!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오이 효능 7가지, 수분 빵빵! 오이 칼로리는 홀쭉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거식증 초기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대공개!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패혈증 치료법이 없다?! 패혈증 증상과 원인 알아보기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치질증상 자연치유가능? 치질증상 비수술법 및 자가치료법 공개!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신장병이 고혈압과 관계가? 신장병 예방과 원인,증상 치료법 알아보기!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급성충수염 증상 제대로 알기! 갑자기 아픈 급성충수염(맹장염)



여러분들의 공감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