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간염 항체A형 간염 항체, A형 간염 감기와는 다르다!


오늘은 A형 간염에 대해서 알아보고 A형 간염 항체 검사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초기엔 감기 증상과 비슷해서 감기로 오인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특히 어릴 때는 가벼운 감기 정도로 앓고 지나가지만, 성인이 되어서 A형 간염에 걸리면 증상이 훨씬 심해진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A형 간염 항체, A형 간염 감기와는 다르다!'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A형 간염



A형 간염은 간염 바이러스의 한 종류로 주로 급성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B형 간염이나, C형 간염과 같이 혈액을 통해서 전염되는 질병이 아니라 A형 간염에 오염된 음식이나 물과 같은 것을 섭취하여서 전염된다고 하네요.

특이한 경우는 주사를 통해서 감염되거나 혈액제제를 통해서 감염되는 경우인데요. 이러한 경우는 극히 드물며 앞서 말한 경우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환자를 통해서 가족 또는 친척에게 전염이 되거나 인구밀도가 높은 군대, 학교와 같은 곳에서 집단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증상이 발생 2주 전부터 황달 발생 후 2주까지가 바이러스 배출이 가장 왕성하다고 합니다.


[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무료 상담하기!◀ ]

A형 간염 증상



A형 간염 증상은 감염 후 최소 15일에서 최대 45일로 평균 4주의 잠복기를 거친 후에 임상적인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A형 간염의 증상으로는 발열, 식욕감소, 구토, 구역, 복토, 설사 등 다른 바이러스 간염과 유사하며, 초기에는 몸살로 오인하는 겨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황달 징후가 보이며, 콜라 색으로 소변 변색, 전신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소아의 경우는 증상이 거의 없어서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지만, 성인의 경우는 증상이 심한 경우가 많으며 치명적인 전격성 간염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1~3% 정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A형 간염의 경우 치료가 비교적 빠르며 한번 앓고 나면 면역력이 생겨서 재발위험이 낮은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A형 간염 항체검사




A형 간염은 항체검사를 통해서 진단하는데요. 항 A형 간염 바이러스인 면역글로불린 항체 검사를 통해서 확진을 하게 되며, 이 항체는 증상이 나타나기 5~10일 전에 나타나며 감염 후에도 사라지지 않고 몸속에서 최대 6개월까지 지속된다고 합니다.


면역글로불린 항체는 간염의 회복기에서 양성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수십 년간 양성으로 유지가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형 간염 치료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A형 간염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치료제는 개발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A형 간염의 치료는 증상 완화를 위한 대증요법을 사용하며, 고단백 음식을 섭취하게 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며,

간에 휴식을 주는 치료법으로 치료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한 환자의 경우는 빠른 증상 완화를 위해서 입원 치료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 ▶15초 건강상식 - 건강상식 무료 소식받기!!◀ ]

A형 간염 예방



A형 간염의 치료제가 개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예방을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대요.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예방법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고 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예방법은 개인 위생이라고 합니다.
손 씻기를 깨끗이 하는 것만으로도 A형 간염 바이러스로부터 어느 정도는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A형 간염 항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A형 간염 바이러스는 아직 치료제가 개발되지는 않았지만 빠른 치료를 할 수 있고,

한번 면역력이 생기면 재발률도 낮아서 크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병이 그렇듯이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조금이라도 자신의 몸이 이상하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해서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 보는 습관을 들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 준비한 A형 간염 항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5초 건강상식!! 15초 안에 건강해지기~♡]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빠르게 습득!] ☜ 클릭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빠르게 습득!] ☜ 클릭


[15초 건강상식!! 카톡 친구하기~♥]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물어보기!] ☜ 클릭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물어보기!] ☜ 클릭


여러분들의 공감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