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전염성대상포진 전염성, 대상포진 백신 그것이 궁금하다!


오늘은 대상포진 전염성과 대상포진 백신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에 관해서 포스팅을 한 차례 한 적이 있었는데요.

과거에는 나이가 많은 분들이 걸리는 병이였지만, 요즈음에는 젊은 층에서도 걸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그 통증이 엄청나서 치료를 빠르게 하지 않으면 평생 후유증을 앓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제부터 오늘 준비한 '대상포진 전염성, 대상포진 백신 그것이 궁금하다!'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할게요!


대상포진


대상포진 전염성


대상포진이란 피부의 어느 부위든 통증과 함께 발진과 수포들이 띠를 이루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수두를 유발하는
수두 대상포진바이러스에 의해서 시작되는 바이러스 질환입니다. 
대상포진이라는 말은 '띠 모양의 발진" 이라는 뜻으로 신경절을 따라서 띠 모양으로 발진과 수포를 동반한다고 하여 대상포진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같은 경우 과거에 수두를 앓은 경험이 있거나, 수두 예방접종을 한 사람에게만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전염성


대상포진 전염성


대상포진은 수두를 앓은 적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전염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전에 수두를 앓은 적이 없는 사람에게는 대상포진이 전염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분들은 대상포진 환자의 물집이 터져 흐르는 진물에 의해서도 전염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만약 수두들 앓은 적이 없는 분들이 대상포진을 앓고 있는 분들과 접촉을 했다면 병의 차단을 위해서 수두 예방접종을 받는 것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백신


대상포진 전염성


어릴 적에 수두에 걸린 적이 있으나 대상포진이 발병하지 않은 60대 이상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하는데요.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면역 체계를 개선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서 노인분들의 대상포진 발병률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또한, 어린 시절에 수두 예방접종을 한 사람들 같은 경우에는 수두에 걸리는 경우에도 매우 가벼운 증상으로 지나가는 경우가 많으며
수두 예방은 장기적으로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수두 예방접종은 꼭 하시길 바랍니다.

대상포진 진단과 치료



대상포진은 매우 쉽게 진단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몸 한쪽으로 발진이 발생하는 경우나, 척추를 중심으로 띠 모양을 이루는 경우에 대상포진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은 매우 고통이 심한 질병 중에 하나로 수십 개의 바늘로 찌르는 통증을 받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발진이 없는 경우에는 혈액검사를 시행하며 발진은 있으나 대상포진으로 확진을 하기 어려운 경우 발진 부위의 조직검사 후 피부조직에서 대상포진 바이러스의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전염성


대상포진은 발병 후 72시간 이내에 치료를 시작해야 하며 항바이러스제를 처방하여 병의 차도를 관찰하며 통증이 심하다면 진통제도 함께 투여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약해지면 다시 재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평소에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하네요.


대상포진 전염성


오늘은 대상포진 전염성과 대상포진 백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대상포진은 초기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평생 후유증을 앓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에 한 기사를 읽었는데요. 대상포진 치료 시기를 놓친 한 중년 남성이 수십 개의 바늘로 몸을 찌르는 극심한 통증을 겪고 있어

일상생활은 물론 가정도 풍비박산이 났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렇듯 대상포진은 한 사람의 인생을 송두리째 앗아갈 만큼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꾸준한 운동으로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 준비한 대상포진 전염성, 대상포진 백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5초 건강상식!! 15초 안에 건강해지기~♡]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빠르게 습득!] ☜ 클릭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빠르게 습득!] ☜ 클릭


[15초 건강상식!! 카톡 친구하기~♥]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물어보기!] ☜ 클릭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물어보기!] ☜ 클릭


여러분들의 공감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