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 완치이명 완치 가능해? 이명 두통과 연관성은?!


오늘은 이명 완치가 과연 가능한지와 이명이 두통과 연관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명은 귀에서 소음이 들리는 주관적인 느낌을 말하며, 타인은 듣지 못하지만, 본인만 느낄 수 있는 증상입니다.

보통 귀에서 삐 소리가 난다고 하는 소리도 이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과연 이 이명은 완치할 수 있을까요?!

그럼 오늘 준비한 포스팅인 '이명 완치 가능해? 이명 두통과 연관성은?!'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명


이명 완치


이명이란 귀에서 들리는 주관적 소음을 말하며, 외부로부터 발생한 청각의 자극 없는데도 불구하고
소리가 들린다고 느끼는 상태를 말한다고 합니다.
타각적 이명과 자각적 이명으로 다시 나뉜다고 하는데요.
쉽게 말해서 몸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들리느냐, 아니면 타인이 듣지 못 하는 데 본인만 듣느냐의 차이라고 합니다.
환청과는 조금 다른 개념이라고 하는데요. 이명은 '삐' 소리나 '윙' 소리와 같이 아무 의미 없는 소리지만
환청은 음악 소리나 목소리와 같이 의미 있는 소리가 들리는 것이 차이라고 하네요.

이명 완치


이명 완치


지금까지 이명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이 이명은 완치가 가능할까요?!
우선 이명은 아직까지 왜 발생하는지 뚜렷한 원인과 발병 기전에 대해서 완벽하게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은 물론 적절한 치료가 쉽지 않다고 하네요.

이명 완치


보통 이명은 피로하거나 신경을 많이 쓸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조용할 때 증상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히려 긴장이 풀렸을 때 악화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독특한 특성이 있는 질환인 거 같네요.
  

이명 치료


이명 완치


이명은 이렇듯 아직까지 정확하게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서 밝혀지진 않았지만 대부분 아래와 같은 치료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이명 치료 4가지]

이명 완치


1. 약물치료

이명의 치료 방법으로 약물치료가 있는데요.
신경안정제, 항우울제, 진정제가 이명의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약물들이 수면을 유도해 짜증을 줄여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수면 직전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2. 수술 치료법

일반적인 치료 방법이나 약물로도 치료가 되지 않을 경우에 선택하는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수술 방법으로는 중이 재건수술, 내이 절제수술, 제8 뇌 신경 절단술, 선택적 전정신경 절제술을 고려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명 완치


3. 보청기

난청 환자에게 많이 처방되는 보청기를 이명 환자가 쓸 경우에 청력을 증강시켜줘
정신적으로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줘 이명이 감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명 완치


4. 회피 요법

이명을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요인들에 대해서 회피를 하는 방법인데요.
치료에 방해가 되는 커피, 코코아, 땅콩, 과일, 어류, 조개류 등을 섭취하지 않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또한, 흡연도 이명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고 하니 이명 환자는 금연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명 완치


오늘은 이명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현재까지는 뚜렷하게 발병 원인에 대해서 파악하고 있지 못하여 완벽한 치료가 어렵지만,
이명이라는 질병에 대해서 관리를 한다는 차원으로 접근을 한다면 보다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스트레스로 인하여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도 두통을 치료하는 게 이명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 준비한 이명 완치, 이명 두통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D

[15초 건강상식!! 15초 안에 건강해지기~♡]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빠르게 습득!] ☜ 클릭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빠르게 습득!] ☜ 클릭


[15초 건강상식!! 카톡 친구하기~♥]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물어보기!] ☜ 클릭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물어보기!] ☜ 클릭


여러분들의 공감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