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생기는 이유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황당하네?!


오늘은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이전 시간에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긴 한데요.

다시 한 번 복습하는 차원에서 또 다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준비한 포스팅인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황당하네?!' 시작하도록 할게요. :)


다크서클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다크서클이란 용어는 공식적인 의학용어는 아니지만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경우에 흔히들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이러한 현상이 생기는 이유는 그림자가 생겨서 발생하거나, 색소 침착이 발생하는 경우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눈 밑 피부가 얇아서 눈 밑에 있는 피하 정맥이 드러나 보일 경우에 어두워 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 다크서클이 정확히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다크서클의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부터는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다크서클은 한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고, 생기마저 잃게 만들어서 인상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과연 왜 이러한 다크서클이 생기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다크서클 생기는 4가지 이유]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1. 혈액순환 문제

다크서클이 생기는 첫 번째 원인으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은 요인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눈 밑 마사지를 꾸준하게 해줘서 혈액순환을 잘되게 해준다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2. 멜라닌 색소 침착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로 색조 화장을 하고서 깨끗하게 클렌징을 하지 않은 경우 색소가 침착돼서
다크서클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화장을 진하게 하시는 분들은 눈 화장 전용 클렌징으로
확실하게 화장을 지우셔서 멜라닌 색소가 침착돼서 다크서클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래요.

3. 노화로 인한 인대 늘어짐

다크서클이 생기는 세 번째 이유로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인대 늘어짐 현상을 말할 수 있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현상이지만 눈 밑 인대가 늘어지고 탄력이 사라지면서 그늘져 보이게 한다고 합니다.
너무 거슬리시는 분들은 성형외과에서 시술을 받으시는 방법을 추천해드려요.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4. 눈 밑 혈관의 저류

림프액이 원활하게 순환되지 않아 불순물이 쌓이면 피부조직이 검게 보이면서 늘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피곤하게 되면 혈관들이 잘 보일 수 있어서 다크서클이 더욱 심해진다고 하니 숙면을 위해 노력하셔야 해요.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오늘은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다크서클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주셔야 할 부분은 여성분들의 경우는
화장을 깨끗하게 지워서 색소 침착이 되지 않도록 해줘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_+
또한, 공통적으로 다크서클을 줄이기 위해서 해주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받지 않기, 과로하지 않기, 술과 담배 줄이기, 숙면하기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방법을 꾸준히 하시다 보면 다크서클이 자연스럽게 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오늘 준비한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D

[15초 건강상식!! 15초 안에 건강해지기~♡]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빠르게 습득!] ☜ 클릭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빠르게 습득!] ☜ 클릭


[15초 건강상식!! 카톡 친구하기~♥]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물어보기!] ☜ 클릭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물어보기!] ☜ 클릭


여러분들의 공감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