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리효능샐러리 효능이 무려 7가지? 엄청난 샐러리효능 대공개!!


이번 시간에는 샐러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샐러리는 여성분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아삭아삭한 식감과 끝 맛에 느껴지는 씁쓸한 맛이 매력적인 아이죠~

자! 샐러리 효능이 무려 7가지? 엄청난 샐러리효능 대공개!! 에 관한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할께요~

눈 크게 뜨시고, 주의 깊게 봐주세요! +_+


샐러리


샐러리 효능


샐러리 효능을 알기 전에 매력적인 샐러리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도록 할까요?
샐러리는 서늘한 기온에서 자라는 채소로 원래 약초로 이용되었다고 해요~ 그러다가 17세기 이후 유럽에서 처음으로 채소로 재배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독일, 프랑스에서 많이 재배하고 생식으로 먹거나 삶아서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샐러리 효능


샐러리효능


간단하게 샐러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약초로 이용을 했다면 이미 효능은 말 다한 거 아닐까요? ㅎㅎ
'몸에 좋은 건 쓰다!'라는 공식이 이번에도 맞아 떨어지는 느낌이 드는데요~ 샐러리 효능을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여자들에게 너무 좋은 샐러리 효능 7가지]


샐러리효능


1. 다이어트 효과


샐러리 효능으로는 다이어트 효과를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어요. 샐러리에 함유된 정유라는 성분이 입맛을 돋워주고 소화나 신장의 활동을 촉진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또한, 당질과 지방함량이 낮고 식이섬유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체중조절 식단으로 많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 하실 때 대표적으로 찾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샐러리효능


2. 항암 효과


샐러리 효능으로는 항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암 초기인 분들이나 암을 예방하고 싶으신 분들이 샐러리를 꾸준히 드시면 큰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샐러리 효능

3. 심혈관계 질환 개선


샐러리에는 비타민이 굉장히 풍부한데요. 이 비타민이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우리 몸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샐러리를 꾸준히 드시는 것만으로도 심혈관계 질환을 개선하는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샐러리효능


4. 간 기능 강화


샐러리 효능에는 간 기능 강화 효능도 있습니다. 샐러리에 함유된 글리신이라는 성분이 간의 기능을 향상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며,

필수아미노산인 메티오닌이 지방간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샐러리 효능


5. 피로회복 및 변비 예방


샐러리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위 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섬유질은 장 기능을 촉진시켜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샐러리효능


6. 신경 안정 및 스트레스 해소


샐러리 효능에는 신경 안정 효능도 있습니다. 샐러리 함유된 멜라토닌 성분이 심리를 안정시켜 주어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불면증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 샐러리를 권한다고 하니 그 이유가 이제 이해가 되네요 ^^


샐러리 효능


7. 노화 예방


샐러리 효능에서 주목해야 할 효능이 바로 여기 있습니다. 바로 노화 예방 효능 인데요.

샐러리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 폴리페놀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노화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을 동시에 신경 쓰실 겨를이 없는 분들은 샐러리만 드시는 것으로도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샐러리 맛있게 먹기


샐러리효능

샐러리 효능이 정말 엄청나게 많은데요. 지난번 케일 효능을 알려드릴 때도 그랬지만, 쓴맛이 나는 채소는 몸에 다 좋은 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ㅎㅎ
그렇다면 이 샐러리는 어떻게 먹어야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요?

보통은 샐러리는 생으로 드시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마요네즈에 찍어서 드시거나 요거트에 찍어 드시면 그 아삭하고 신선한 맛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고기를 드실 때 샐러리의 잎 부분을 쌈채소로 활용해서도 드실 수 있다고 하네요.

샐러리 효능


샐러리는 서양의 미나리라고 할 만큼 특유의 향이 있어서 드시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몸을 생각하신다면 반드시 드셔야 하는 채소인 거는 확실한 것 같네요.
생으로 드셔야 샐러리 효능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지만, 정 드시기 어려우신 분들은 즙으로 드셔도 괜찮을 듯하네요.
오늘은 샐러리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았어요. 드시고 싶은 욕구가 마구 생기시죠? ㅎㅎ
처음엔 힘드시겠지만, 계속 꾸준히 드시다 보면 건강해지는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그럼 이상으로 샐러리 효능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15초 건강상식!! 15초 안에 건강해지기~♡]


[15초 건강상식 - 내 손안의 주치의] ☜ 클릭

[15초 건강상식 - 내 손안의 주치의] ☜ 클릭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Story]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산수유 부작용? 몸에 너무 좋은데 설마!!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오이 효능 7가지, 수분 빵빵! 오이 칼로리는 홀쭉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당근 칼로리와 당근 효능 11가지!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신선초 효능 (명일엽 효능) 제대로 알기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케일효능, 녹황색 채소의 왕! 케일 효능 8가지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치질증상 자연치유가능? 치질증상 비수술법 및 자가치료법 공개!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신장병이 고혈압과 관계가? 신장병 예방과 원인,증상 치료법 알아보기!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급성충수염 증상 제대로 알기! 갑자기 아픈 급성충수염(맹장염)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빈맥! 빈맥 증상과 빈맥치료법은 어떻게 될까?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서맥! 증상이 없다면 심장질환 위험이 없다?


여러분들의 공감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