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남성분들에게만 발생하는 암인

음경암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음경암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들어보지 못하신 분들이 대다수라고 생각되네요.

저 역시 음경암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요.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음경암 포경수술을 안 해서 생길 수 있다?!'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음경암음경암 포경수술을 안 해서 생길 수 있다?!



음경암



음경암


음경암은 남성의 외부 생식기인 음경에서 발생하는 암으로 비교적 드물게 발생한다고 합니다.

음경암 중에서 가장 많이 보고가 되는 형태는 편평상피세포암이며 이 형태가 음경암의 98%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강한 악취를 발산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음경암이 왜 생기는 그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이제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경암 원인



음경암



음경암이 걸리는 원인으로는 불결한 위생상태, 포경 수술을 하지 않은 경우,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원인으로 추측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 담배 등이 음경암을 유발한다고 보고되고 있다고 하네요.

출생 직후에 포경 수술을 시행한 남자에게는 음경암이 발생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포경 수술을 하지 않을 경우 음경의 포피와 귀두 사이에 분비물이 축적이 되는데, 이것을 구지라고 하며 독특한 악취가 난다고 합니다.
음경암 환자의 대부분은 포경을 하지 않은 분들이 많은데 이 구지가 축적되어 만성 염증이 생긴 것이 암을 유발한다고 여겨진다고 하네요.


음경암


이스라엘처럼 신생아 포경 수술을 시행하는 나라의 경우에는 음경암을 사실상 보기 어렵다고 하니 포경 수술의 음경암 예방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경부암과 음경암의 연관 관계로 인해서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하나의 원인으로 추측된다고 합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의 감염은 성교 파트너의 수와 정비례해서 위험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많은 파트너와의 성관계가 음경암의 위험 높인다고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바이러스 감염만으로 음경암을 모두 설명할 수는 없다고 하니 담배와 같은 다른 요소들이 더 많이 음경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음경암 증상


음경암


음경암은 조기 검사를 통해서 빠르게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은데, 음경부에 작은 결절이나 홍반, 약으로 잘 치료되지 않는 궤양성 병변이 있는 경우에는 비뇨기과에 가서 음경암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음경암의 일반적인 증상은 대부분 통증이 없고 피부 병변으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병변은 귀두에서 흔히 발생하며 붉고 단단한 결절이나 궤양성 피부 병변 형태로 시작된다고 하네요.
이 외에 분비물, 통증과 빈뇨, 배뇨통, 요실금 등의 배뇨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리가 붓게 되는 종림프부종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음경암의 진단


음경암


음경암은 다른 암들과 마찬가지로 초기 치료를 놓치면 매우 위험한 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보통 병변의 일부를 채취하는 조직학적 검사가 시행된다고 하네요.
음경암으로 결과가 나오면 임이 어디까지 퍼졌는지 검사를 하는 '병기 검사'를 진행하게 된다고 합니다.

음경암

음경암

음경암의 치료


음경암의 치료법으로는 수술, 방사선, 항암 화학요법 등이 있다고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여러 치료방법을 병행하는 치료를 시행하며, 의사의 판단하에 환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암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음경암에서는 림프절의 전이 여부가 생존율을 결정한다고 합니다. 림프절로 전이가 없는 경우 5년 생존율은 65~90%이며 서혜 림프절로 전이가 발생한 경우 5년 생존율은 30~50%로 생존율이 급격히 떨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장골 림프절 전이가 있는 경우엔 5년 생존율은 20% 미만이라고 하니, 조금이라도 음경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빠르게 비뇨기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음경암



음경암은 다른 암과 마찬가지로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음경 없이는 성생활이 불가능하니 이 부분은 더이상 설명하지 않아도 그 중요성을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음경암을 미리 예방하려면 포경 수술을 하는 것도 한 방법이지만, 성 생활시 만족도를 낮춘다는 조사 결과도 있다고 하니
이 부분은 본인의 판단에 의해 결정을 하는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암은 균형 잡힌 식사로 영양을 충분히 공급받아야 하는 질환입니다.
이점 명심하시고 규칙적인 식생활로 운동으로 건강한 생활 유지하시기 바래요~
그럼 이상으로 음경암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D


[15초 건강상식!! 15초 안에 건강해지기~♡]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빠르게 습득!] ☜ 클릭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빠르게 습득!] ☜ 클릭


[15초 건강상식!! 카톡 친구하기~♥]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물어보기!] ☜ 클릭

[15초 건강상식 - 건강정보 물어보기!] ☜ 클릭


여러분들의 공감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