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포스팅을 통해서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하는 꿀팁 12가지 확인해보세요! :D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다크서클 생기는 이유는?? 예방 꿀팁 11가지 전격공개!!!


피곤하거나 야근을 하는 경우 눈 밑에 다크서클이 무릎까지 내려왔다고 농담 식으로 얘기를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실제로 피곤하면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다크서클이 왜 생기는지 이유를 낱낱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덤으로 다크서클 예방 꿀팁도 전수해 드리겠습니다. +_+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다크서클이란?



다크서클이란 공식적인 의학용어는 아니지만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들의 통칭입니다.

피로가 누적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점점 눈 밑이 어두워지면서 꼭 아픈 사람처럼 얼굴의 생기마저 잃게 합니다. 


다크서클 원인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들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1. 멜라닌 세포의 침착

색조 화장을 깨끗하게 지우지 않아 색소가 침착되어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으므로 눈 화장 전용 클레징 제품으로 확실하게 지워야 합니다.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2. 눈 및 혈관의 저류 현상

유전적으로 멜라닌 세포가 많은 경우도 문제가 되지만 림프액이 원활하게 순환되지 않으면 불순물이 쌓여 피부조직이 검어지게 되고 늘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3. 노화로 인한 눈 밑 인대의 늘어짐 현상

노화는 모든 피부를 처지게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눈 밑 인대가 늘어지고 탄력이 없어지면서 그늘져 보이게 합니다.

다크서클 예방법



1. 스트레스나 과로하지 않기


스트레스나 과로는 혈액 내 이산화탄소를 증가시켜 피부 표피가 얇은 눈 밑 등에 원활한 혈액 공급이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게 합니다.

따라서 다크서클의 원인이 되니, 충분한 휴식을 통해서 혈액 공급이 원활히 되도록 해야 합니다.


2. 장시간 한 곳만 바로 보지 않기


컴퓨터 모니터, 스마트폰, TV 등을 장시간 쳐다보지 말아야 하며, 공부하는 수험생들은 공부 중에도 한 시간에 5~10분 정도는 목운동과 안구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잦은 콘택트렌즈 착용 또한 눈의 피로를 쉽게 가져오기 때문에 다크서클의 원인이 됩니다.


3. 눈 비비지 않기


눈을 비비는 행동은 눈 밑의 색소침착을 가져와 다크서클을 부추기기 때문에 눈이 가려울 땐 미지근한 물로 세수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아이 제품의 라인업 확인


멜라닌 색소 침착 때문에 생긴 다크서클이라면 화이트닝 제품을 써서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잔주름이 많아 눈 밑이 그늘져 보이는 경우에는 강력한 안티에이징 라인의 아이 제품을 사용해야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깨끗하게 세안하기


아이섀도나 마스카라 같은 아이 메이크업 클렌징을 잘못해도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 자체의 착색도 원인이지만 잔여 성분의 자극 때문에 색소가 침착되기도 한다고 하니 아이 전용 리무버로 깨끗하게 세안을 하여 다크서클이 생기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6. 술, 담배 줄이기


장기간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는 경우 다크서클에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피부의 모세혈관이 점점 확장되고 재생 속도가 떨어져서 피부 전체적으로 칙칙하게 변하게 되고, 민감한 눈 주위는 더욱더 어두워져서 다크서클을 심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7. 의학적인 도움 받기


다크서클의 원인이 눈 밑 피부가 상대적으로 너무 얇고 꺼져 있어서 생긴 것이라면 지방 이식이나 필러를 주사하면 아주 쉽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눈 밑에 통통하게 살을 채워 넣어 혈관이 비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죠.


8. 눈 운동 하기


피로 때문에 다크서클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눈 운동을 자주 한다면 눈가의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하는 것은 물론이고 안구 자체의 피로도 없애주기 때문에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9. 비타민 꾸준히 바르기


시중에 출시되는 다크서클 관리 제품을 꾸준히 바르는 것도 다크서클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 C, 비타민 K 함유 제품들을 매일 바르고 안구 주변을 가볍게 두드리면서 돌리듯 마사지해주면 눈 밑이 한결 밝아진다고 합니다.


10. 일주일에 2~3회 반신욕이나 목욕하기


반신욕이나 목욕으로 체온을 높이고 혈액 순환을 자극하면 피로도 풀리고 다크서클도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11. 녹차티백 활용하기


한번 우려내서 마신 녹차티백을 눈 위에 올려두면 다크서클 방지를 위한 훌륭한 아이 팩이 된다고 합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 10분 정도 양 눈 위에 올려두면 된다고 하네요.


12. 연어 섭취하기


연어는 혈액순환에 좋은 생선으로 다크서클을 빠르게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다크서클에 좋은 눈 스트레칭



1. 눈을 꼭 감는다.
2. 눈 두 덩이를 눌러준다.
3. 눈을 크게 떠 눈썹 위를 올려준다.
4. 눈을 좌우, 위아래로 쳐다본다.


다크서클은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쉽게 예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말처럼 쉽지 않죠?
제가 알려 드린 꿀팁 12가지 실천하셔서 다크서클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D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Story]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고지혈증 정상수치로 만드는 식단과 운동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주부 우울증 원인 및 우울증 극복 방법 꿀팁!!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갑상선기능저하증 발병 원인과 검사 하는 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갑상선 기능 항진증 발병 원인과 임신 중 치료법 대공개!!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콜레스테롤 높은 이유 3가지! 건강꿀팁!!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왠열!!식중독 두드러기 증상 치료와 식중독 예방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대상포진 전염과 초기 증상 및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노로바이러스 음식은? 노로바이러스 날리는 꿀팁!!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폐렴의 전염성, 폐렴의 초기증상 이것만 알자!!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공황장애 원인과 공황장애 극복 방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자존감 높이는법 꿀팁 8가지!! 무료 자존감 테스트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당뇨 예방법과 당뇨병 치료제는 이것?!!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실명 원인 1위! 황반변성 증상 제대로 알기!!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두통 속울렁거림으로 본 두통의 원인과 증상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탄수화물 음식 줄여서 탄수화물 중독 벗어나는 방법 5가지!!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토마토 효능 9가지와 똑똑한 토마토 섭취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고구마 칼로리와 효능알고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 차리기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양배추 효능 11가지와 건강하게 먹는 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로즈마리 효능과 로즈마리 차 효능!! 베스트9


여러분들의 공감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