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포스팅을 통해서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 확인해보시기 바래요! :D

마그네슘 많은 음식마그네슘 많은 음식 9가지 추천!! 눈떨림 증상 예방


많은 분들이 갑자기 눈꺼풀이 떨린다든가 입꼬리가 떨리는 증상들을 겪는 경우가 많으시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는 지속해서 떨리는 증상이 아닌 일시적으로 떨리고 다시 괜찮아지고를 반복하는데요.

보통은 숙면을 취하거나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눈꺼풀 떨림, 입꼬리 떨림 증상을 겪으시는 분들은 특히 주의 깊게 읽어보시고, 마그네슘 충분히 섭취하셔서 떨림 증상을 완치하셨으면 합니다. :D


마그네슘 이란?



마그네슘이란 칼슘과 더불어 "천연의 진정제"로 정신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하며 에너지 생성 과정에 중요한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지방 단백질 및 핵산의 합성, 근육의 수축 등 체내에서 일어나는 생화학적 또는 생리적 과정에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신경 및 근육의 세포막 전위의 유지와 신경근 연접부에서의 충격전도에도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이 미치는 영향


혈중 마그네슘 수치와 대사증후군과의 관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특히 대사증후군의 요소들 중에서 이상지질혈증이나 혈압 상승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세포 내 마그네슘의 감소는 고혈압과 대사 이상의 연관에 중요한 요인으로 생각된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부족 현상


이뇨제는 소변으로 마그네슘을 배설시키므로 마그네슘의 결핍은 이뇨제 사용자에게서 나타난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혈중 칼슘 농도가 낮아져 저칼슘혈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또한, 혈압과 체온이 조절되지 않고 저혈압과 수족냉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협심증, 부정맥, 심장 발작을 유발하고 근육에 경련을 일으키기도 한다고 합니다.


1. 눈꺼풀 떨림 증상


마그네슘이 부족하여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은 칼슘의 양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저칼슘혈증'일 때 근육의 떨림이나 경직 등이 나타난다고 하니, 마그네슘을 공급해주면 증상이 호전된다고 합니다.


2. 다리에 쥐가 나는 증상


다리에 쥐가 나는 것은 근육의 이상으로 갑자기 나타나는 증상이지만, 몸속의 마그네슘이나 비타민 B6, 칼륨, 칼슘 등의 미네랄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3. 편두통 증상


편두통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들을 조사한 결과 30~50% 정도가 마그네슘 부족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과잉 현상


음식으로 섭취하는 마그네슘의 부작용이 보고된 경우는 없으므로 정상적인 식생활을 하는 사람에게는 마그네슘 중독이 일어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350mg 이상을 과다 복용하면 초기 증상으로 설사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신장 기능에 이상이 있는 환자에게는 고마그네슘 혈증을 유발하며 저혈압, 두통, 오심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인 영양섭취기준의 성인 마그네슘 1일 권장 섭취량은 남자 350mg, 여자 280mg이라고 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마그네슘은 클로로필에 존재하므로 녹색 엽채류가 좋은 공급원이라고 합니다. 다른 공급원에는 곡류 두류,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곡류는 도정 과장에서 80~96%가 손실되므로 마그네슘 섭취를 위하여 전곡류 또는 가공을 덜 한 것이 좋다고 합니다.

1. 아몬드

마그네슘 많은 음식


아몬드는 섬유소와 비타민E가 풍부해 뇌세포 발달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데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껍질의 플라보노이드는 항산화 영양소로 노화 방지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2. 피스타치오

마그네슘 많은 음식


불포화지방산, 철, 비타민B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섬유소가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3. 호두

마그네슘 많은 음식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오메가-3 지방이 풍부한 호두는 눈 떨림에 좋은 음식으로 뇌의 활동을 돕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A·B 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조한 피부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4. 시금치

마그네슘 많은 음식


시금치는 비타민 B2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마그네슘 부족과 편두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콩

마그네슘 많은 음식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콩도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밥을 할 때 콩을 넣어서 하면 따로 콩을 챙겨 먹지 않아도 되니 편할 거 같네요.


6. 청어

마그네슘 많은 음식


청에는 마그네슘과 칼슘이 풍부히 들어 있어 근육 이상을 미연에 방지해 주고 편두통 증상을 완화해 준다고 합니다.

7. 땅콩

마그네슘 많은 음식


단백질이 풍부한 땅콩은 눈 떨림에 좋은 음식으로 근육 형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리놀렌산·올레인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동맥경화증을 예방해줍니다.

8. 해바라기 씨

마그네슘 많은 음식


눈 떨림에 좋은 음식인 해바라기 씨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토마토의 18배에 이르는 엽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동맥경화증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임산부는 태아의 DHA 농도를 낮아지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9. 잣

마그네슘 많은 음식


잣에는 풍부한 마그네슘이 있어 눈 떨림에 좋은 음식으로 심장혈관 세포에 칼슘이 지나치게 흘러들어 심장박동에 이상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잣에 함유된 철분은 빈혈을 예방해주고 치료해줍니다.


이상으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인 눈꺼풀 떨림 증상과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마그네슘은 일상적인 식생활로는 과잉으로 섭취하기 어렵다고 하니 정상적인 식생활로 마그네슘 부족 현상을 미리 예방하셨으면 합니다.

오늘 전달해 드린 정보가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Story]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탄수화물 음식 줄여서 탄수화물 중독 벗어나는 방법 5가지!!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토마토 효능 9가지와 똑똑한 토마토 섭취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고구마 칼로리와 효능알고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 차리기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양배추 효능 11가지와 건강하게 먹는 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로즈마리 효능과 로즈마리 차 효능!! 베스트9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양상추 효능 7가지!! 양상추 보관법은?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고지혈증 정상수치로 만드는 식단과 운동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주부 우울증 원인 및 우울증 극복 방법 꿀팁!!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갑상선기능저하증 발병 원인과 검사 하는 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갑상선 기능 항진증 발병 원인과 임신 중 치료법 대공개!!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콜레스테롤 높은 이유 3가지! 건강꿀팁!!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왠열!!식중독 두드러기 증상 치료와 식중독 예방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대상포진 전염과 초기 증상 및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노로바이러스 음식은? 노로바이러스 날리는 꿀팁!!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폐렴의 전염성, 폐렴의 초기증상 이것만 알자!!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공황장애 원인과 공황장애 극복 방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자존감 높이는법 꿀팁 8가지!! 무료 자존감 테스트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당뇨 예방법과 당뇨병 치료제는 이것?!!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실명 원인 1위! 황반변성 증상 제대로 알기!!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두통 속울렁거림으로 본 두통의 원인과 증상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는?? 예방 꿀팁 11가지 전격공개!!!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손톱으로 보는 건강, 내 건강 지수는?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대장암 3기 증상으로 본 대장암 생존율과 대장암 치료법 공개


여러분들의 공감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