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곶감 칼로리와

곶감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D

곶감 칼로리곶감 칼로리와 효능 제대로 알기!


곶감은 겨울철이 제철이라서 지금 많이들 드실 텐데요. 

12월 ~ 1월이 제철이라고 하니 곶감 좋아하시는 분들은 지금 드셔야 제대로 된 곶감 맛을 즐기실 수 있다고 합니다. +_+


곶감은 생감이 다 익기 전에 따서 껍질을 벗겨 건조 시킨 걸 말합니다.

쫄깃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곶감의 특징인데요, 지금처럼 먹거리가 풍족하지 않았던 옛날 겨울엔 곶감만 한 간식이 없었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엔 곶감 칼로리와 곶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곶감 칼로리 확인하시고, 곶감 부담 없이 드시기 바랍니다.~♡


곶감


곶감 칼로리

곶감이란 본래 '곶다'에서 온 것으로, '꼬챙이에 꽂아서 말린 감'을 뜻합니다.
된소리로 '꽂감'이라 하는 것도 '꽂다'에서 비롯된 말이라고 하네요.


곶감은 영양도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이미 우리 선조들은 겨울철에 곶감을 즐겨 드셨다고 합니다.
<동의보감>, <본초강목>에선 곶감이 기침, 설사, 각혈, 하혈, 숙취 해소에 좋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하니,
이미 예전부터 곶감의 효능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드셨던 선조들의 지혜도 엿볼 수 있네요.

곶감 칼로리


곶감 칼로리100g당 237Kcal라고 합니다.

칼로리도 낮고 든든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곶감의 주성분은 수분 32%, 단백질 6.3%, 지방 0.4%, 탄수화물 44.8%, 섬유질 15%, 회분 1.99%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곶감 칼로리


반건시로 먹으면 홍시처럼 달달한 맛을 더욱 느낄 수 있어서 좋으며, 곶감에 호두를 싸서 곶감 쌈을 만들어 먹으면 호두의 고소한 맛과 곶감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곶감 효능


1. 설사 치료

곶감의 성분 중 타닌이 설사를 멎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감기 예방

곶감은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곶감 칼로리


3. 주근깨 제거

곶감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장, 위를 튼튼하게 해주어 비위를 강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과로 인해 주근깨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숙취 해소

곶감을 안주로 먹거나 술을 마신 후에 먹으면 숙취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곶감 칼로리


5. 피로회복

곶감에 많이 함유된 포도당과 당질로 인하여 피로회복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6. 함암 효과

곶감에는 카로틴과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비타민 C 함량은 귤의 2배, 사과의 10배며, 몸 안에서 비타민 A로 바뀌는 카로틴과 비타민 C의 상승효과로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곶감 칼로리


7. 기관지와 폐 건강 유지

곶감 표면의 흰 가루인 포도당과 과당이 만성 기관지염과 폐에 좋다고 합니다.


8. 고혈압 예방

곶감의 타닌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모세혈관의 강화에 의해서 고혈압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고혈압 환자분들은 주목해주셔야 할 것 같네요.

곶감 칼로리


이렇듯 곶감은 다양한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지만, 너무 많이 드시면 변비를 일으키는 요인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있어 다이어트 효과를 주지만 빈혈이나 저혈압이신 분들에겐 좋지 않다고 하니, 곶감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꼭 이 부분에 대해서 체크 하시고 다이어트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상으로 곶감 칼로리와 곶감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Story]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탄수화물 음식 줄여서 탄수화물 중독 벗어나는 방법 5가지!!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토마토 효능 9가지와 똑똑한 토마토 섭취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고구마 칼로리와 효능알고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 차리기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양배추 효능 11가지와 건강하게 먹는 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로즈마리 효능과 로즈마리 차 효능!! 베스트9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양상추 효능 7가지!! 양상추 보관법은?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마그네슘 많은 음식 9가지 추천!! 눈떨림 증상 예방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식습관] - 칼슘권장량 하루에 얼마쯤 될까요?! 궁금하시죠?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고지혈증 정상수치로 만드는 식단과 운동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주부 우울증 원인 및 우울증 극복 방법 꿀팁!!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갑상선기능저하증 발병 원인과 검사 하는 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갑상선 기능 항진증 발병 원인과 임신 중 치료법 대공개!!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콜레스테롤 높은 이유 3가지! 건강꿀팁!!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왠열!!식중독 두드러기 증상 치료와 식중독 예방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대상포진 전염과 초기 증상 및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노로바이러스 음식은? 노로바이러스 날리는 꿀팁!!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폐렴의 전염성, 폐렴의 초기증상 이것만 알자!!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공황장애 원인과 공황장애 극복 방법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자존감 높이는법 꿀팁 8가지!! 무료 자존감 테스트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당뇨 예방법과 당뇨병 치료제는 이것?!!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실명 원인 1위! 황반변성 증상 제대로 알기!!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두통 속울렁거림으로 본 두통의 원인과 증상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는?? 예방 꿀팁 11가지 전격공개!!!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손톱으로 보는 건강, 내 건강 지수는?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대장암 3기 증상으로 본 대장암 생존율과 대장암 치료법 공개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정신질환의 종류, 정신분열증 제대로 알기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하지정맥류 운동 너무 쉽네요! 하지정맥류 치료하시죠~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역류성 식도염 약에는 우유가 답???

[와이디리치의 건강한 정보들] - 갑상선 혹 증상 = 갑상선암


여러분들의 공감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D


+ Recent posts